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사로잡은 K-문학, 그 비법은?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4-04-16
  • 조회 93
글자크기

전 세계 사로잡은 K-문학, 그 비법은?

- 국립중앙도서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계기 특별 ‘도서관 북토크’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3일(화) 오후 12시 30분 국제회의장에서 도서관 북토크「전 세계를 사로잡은 K-문학, 그 비법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장르 소설 최초 전미도서상 후보에 오른 <종의 기원담>의 저자인 SF 소설가 김보영과 조지 R. R. 마틴의 <얼음과 불의 노래>, 테리 프래쳇의 <멋진 징조들> 등 유수의 작품을 번역한 이수현 번역가가 참여하고 2012년 ‘세계의 문학’ 신인상을 수상한 문학평론가 허희가 진행을 맡는다.

참가자들은 한국문학의 세계화 및 세계문학의 흐름에 대한 생각과 해외 출판 경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문학의 2차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저작권 보호와 올바른 독서 향유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며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독서문화의 가치를 공유한다.

도서관 북토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신청은 4월 19일(금)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신청·참여 > 교육/문화프로그램 > 강연/세미나에서 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한숙희 국제교류홍보팀장 직무대리는 “도서관 북토크를 통하여 세계 속 K-문학의 위상을 느껴보고 올바른 독서 습관 습득은 물론, 우리 모두 책을 매개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향유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전 세계를 사로잡은 K-문학, 그 비법은?」포스터 1부.

담당자구분
담당 부서 국립중앙도서관
국제교류홍보팀
책임자 사무관 한숙희 (02-590-6321)

담당자

주무관 이정화 (02-590-058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