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문기행과 함께라면 어려운 책도 쉽게 읽혀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4-23
  • 조회 546
글자크기

인문기행과 함께라면 어려운 책도 쉽게 읽혀요

세계 책의 날 맞아 국립중앙도서관 「나의 책, 나의 인문기행」 영상 소개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4월 23일(금)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나의 책, 나의 인문기행」(이하 인문기행) 동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소개한다. 이는 책과 인문학적 명소 탐방을 연계한 기존 프로그램(인문열차, 삶을 달리다)을 비대면 시대에 맞게 기획한 것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nationallibraryofkorea

올해는 총 5회(4월, 5월, 7월, 9월, 11월)에 걸쳐 영상과 ‘현장 속의 책’ 2권을 묶어 소개할 예정이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일반인을 모집하여 함께 떠나는 탐방도 계획하고 있다. 제1회 ▲내포에서 따뜻한 마음과 미소를 만나다(충남 편)에서는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의 해설로 풀어내는 내포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으며, 현장 속의 책은 『답사 여행의 길잡이 4』와 『천리 밖에서 나는 죽고 그대는 살아서』가 선정되었다.

제2회 ▲차를 마시며 마음으로 걷는 길(전남 편), 제3회 ▲퇴계의 길, 사람의 도리(경북 편), 제4회 ▲피접의 땅(충북, 경북 편), 제5회 ▲물과 바위를 통한 마음공부(강원 편)로 국내 곳곳 책과 관련된 명소를 탐방한다. 또한, 전문가 추천도서와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를 대상으로 한 독후감 이벤트도 병행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인문기행의 주제는 ‘마음이 따뜻한 인문기행’이며 인문학자와 일반 국민이 어우러지는 현장 탐방을 통해 인문학 소양 기회와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는 것이 핵심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우리나라 독서 저변 확대와 동 사업이 더 많은 국민이 향유하는 문화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21년 「나의 책, 나의 인문기행」 탐방 세부프로그램 1부.
2. 1차 탐방 모습 사진 1부. 끝.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사서교육문화과 사무관 이현숙(☎ 02-590-055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