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쉼 없이 달려온 당신에게 전하는‘위로’의 책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12-01
  • 조회 279
글자크기

2022년 쉼 없이 달려온 당신에게 전하는‘위로’의 책

- 국립중앙도서관 12월 테마가 있는 사서추천도서 12권 소개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2022년 올해 마지막 사서추천도서 12권을 발표했다. 12월 사서추천도서는 장르별 추천이 아니라 특정 주제에 따른 도서를 추천하는 <테마가 있는 사서추천도서>로 기획되었다.

이번 사서추천도서의 주제는 ‘위로’로,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인간관계에 대한 불안과 피로감을 느끼며 올 한해 쉼 없이 달려온 모두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도서가 선정되었다. 선정 도서는「언제 올지 모를 희망 말고 지금 행복했으면」「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문학), 「그럴수록 우리에겐 친구가 필요하다」「안녕을 위하여」「가족공부」「마음은 괜찮냐고 시가 물었다」「위로의 미술관」「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봄은 언제나 찾아온다」(인문예술), 「나에게 오늘을 선물합니다」「고립의 시대」(사회과학), 「지구를 살리는 옷장」(자연과학)이다.

추천도서 중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은 사랑과 인간관계에 대해 지금 느끼는 혼란스러운 감정에 너무 힘들어하지만 말고 오히려 자연스러운 일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하자고 말하고 있다. “나는 나를 나만의 방식으로 사랑한다. 가끔은 괜찮지 않아 불안해 보여도 잘 살아낼 거라 믿는다”라는 책 속 한 문장처럼 자신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의 힘을 믿고 내 마음과 친해지기 위한 위로의 한 걸음을 내딛게 도와주는 책이다.

이번 사서추천도서의 도서정보와 사서의 추천글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자료검색 / 사서추천도서)에서 볼 수 있다.

붙임 2022년 12월 사서추천도서 목록 1부. 끝.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사무관 김인숙(☎ 02-590-0579), 주무관 임우정(☎ 02-590-629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