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다양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0-06-01
  • 조회 1664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다양화

국립중앙도서관, 해외 우수 전자책 확충으로 다양한 온라인 열람환경 제공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오늘 6월 1일(월)부터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해외 우수 전자책 1,352책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국립중앙도서관 휴관이 연장되면서,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이 양질의 학술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작년 2,705책에 이어 올해 1,352책을 조기에 확충하였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번에 구입한 전자책은 ▲미국도서관협회(American Library Association) 산하 대학·연구도서관협회(ACRL)가 발간하는 서평지에 실린 우수 학술도서, ▲퓰리처 상(Pulitzer Prize), 맨 부커 상(Man Booker Prize) 등 권위 있는 문학상 수상작, ▲COVID-19 관련 주제 및 의학분야 학술도서 등이 포함된다. 국립중앙도서관이 보유한 해외 학술 전자책 4,057책은 국립중앙도서관 정기이용증 소지자라면 도서관 누리집(nl.go.kr)에서 검색하고, 전문(全文)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 누리미디어 DBPia 등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학술 DB를 확대한 데 이어 이번 해외 우수 전자책의 확충을 통해 도서관의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하고, 이용자의 학술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 관련 이미지 1부. 끝.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최윤경 사무관(☎ 02-590-6301) 또는 노정미 주무관(☎ 02-3483-88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