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학술자료 서비스 제공 확대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0-04-09
  • 조회 2080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학술자료 서비스 제공 확대

- 민간DB업체와 협력하여 국내 연구자들의 숨통 터준다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오늘 4월 9일(목)부터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학술 데이터베이스의 온라인 자료를 단계적으로 확대·제공한다. 코로나19로 국립중앙도서관 휴관이 연장됨에 따라, 외부에서 이용할 수 없었던 전문 데이터베이스 9종을 한시적으로 추가 제공한다. 그간 2020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구독하는 학술 데이터베이스 중 외부 이용이 가능한 자료는 27종이었으나, 이를 36종으로 확대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번에 관외 이용이 가능한 학술 데이터베이스는 국내 3종(누리미디어 DBpia, 코리아스칼라, 학술교육원 e-article)과 국외 6종(MarketLine Advantage, Nature, SAGE, Springer, Taylor&Francis, Wiley)이며, 해당 DB는 국립중앙도서관 정기이용증 소지자라면 온라인(도서관 누리집 nl.go.kr)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자료 확대 서비스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는 이용자들에게 디지털 자료를 통해 활발한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국립중앙도서관과 출판사 및 민간 DB 업체들이 뜻을 모은 결과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연구자들이 학술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관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 2020년 국립중앙도서관의 집에서도 이용 가능한 국내외 웹 DB 목록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사무관 최윤경(☎ 02-590-6301), 주무관 노정미(☎ 02-3483-88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