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학술자료 서비스 제공 확대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0-04-09
  • 조회 2113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 온라인 학술자료 서비스 제공 확대

- 민간DB업체와 협력하여 국내 연구자들의 숨통 터준다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오늘 4월 9일(목)부터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학술 데이터베이스의 온라인 자료를 단계적으로 확대·제공한다. 코로나19로 국립중앙도서관 휴관이 연장됨에 따라, 외부에서 이용할 수 없었던 전문 데이터베이스 9종을 한시적으로 추가 제공한다. 그간 2020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구독하는 학술 데이터베이스 중 외부 이용이 가능한 자료는 27종이었으나, 이를 36종으로 확대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번에 관외 이용이 가능한 학술 데이터베이스는 국내 3종(누리미디어 DBpia, 코리아스칼라, 학술교육원 e-article)과 국외 6종(MarketLine Advantage, Nature, SAGE, Springer, Taylor&Francis, Wiley)이며, 해당 DB는 국립중앙도서관 정기이용증 소지자라면 온라인(도서관 누리집 nl.go.kr)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자료 확대 서비스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는 이용자들에게 디지털 자료를 통해 활발한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국립중앙도서관과 출판사 및 민간 DB 업체들이 뜻을 모은 결과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연구자들이 학술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관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 2020년 국립중앙도서관의 집에서도 이용 가능한 국내외 웹 DB 목록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사무관 최윤경(☎ 02-590-6301), 주무관 노정미(☎ 02-3483-88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단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