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QUICK MENU
2020 국립중앙도서관 하반기 대표 누리집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 2020-12-07~ 2020-12-15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립중앙도서관 대표 누리집(www.nl.go.kr)' 및 '자료검색'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고,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누리집 개선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나은 웹사이트 서비스를 위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듣고자 다음 설문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 기간2020. 12. 7.(월) ~ 12. 20.(일)

참여 방법: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참여


*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 중 100분을 추첨하여 커피음료 교환권 1매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 경품 당첨자에게는 설문 시 기재해주신 휴대전화번호로 발송해 드릴 예정이니,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첨자 발표: 2021. 1. 8.(금) 예정,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 도서관 소개 > 도서관 소식


개인 정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용목적 | 설문조사 결과 분석 및 경품추천 등
  • 수집정보 | (필수항목)성명, 휴대전화번호, 나이, 성별
  • 보존기간 | 참여 후 3개월
  •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이에 대한 동 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설문조사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필수항목)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1. 국립중앙도서관 대표 누리집 및 자료검색의 서비스 내용과 품질 수준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1.1)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다양하다

1.2)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유용하다

1.3)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전문적이다

1.4)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정확하다(신뢰가 간다)

1.5)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참신하다(독창적이다)

1.6)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 수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2.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전달 수준 수준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2.0) 귀하께서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이용 시, 서비스 문의 또는 자료를 요청하신 경험이 있으십니까?

2.1)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하고자 노력한다

2.2)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2.3) 시스템이 안정적이다

2.4) 접속 및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다

2.5) FAQ / Q&A 등 이용자의 요청사항 전달 수단이 존재한다

※ 2.6 ~ 8)은 서비스 문의 또는 자료 요청 경험자만 응답바라며, 경험이 없는 경우 문항 중에 해당없음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6)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담당자의 응대가 신속하다

2.7)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처리 결과가 정확하다

2.8)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담당자의 응대가 친절하다

2.9) 요구 사항 처리 신속성, 담당자 응대 친절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3.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환경 요인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3.1) 메뉴 구성 및 배열이 편리하다

3.2) 검색이 편리하다

3.3) 전반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3.4) 전반적인 색감이 마음에 든다

3.5)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디자인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4.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사회적 품질 요인 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4.1) 올바른 문화 인식 향상에 기여한다

4.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제도(개인정보처리방침, 아이핀 인증 등)가 마련되어 있다.

4.3) 서비스의 공익성, 안전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5.1) 서비스 품질, 전달, 환경, 사회 측면 등을 모두 고려할 때,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들인 시간, 비용 등을 고려할 때, 기대한 것에 비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3) 서비스 품질, 전달, 환경, 사회 측면 등을 모두 고려할 때, 서비스에 호감을 갖게 되었다

6.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성과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6.1) 계속 이용할 의향이 있다

6.2)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

6.3)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6.4) 관련 산업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

7.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8. 코로나19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관련단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