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
자료상담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및 연계자료에 대한 대면상담, 전화상담을 통해 이용자들의 자료검색 지원 서비스 제공
상담 내용
⇒ 도서관 시설, 서비스, 자료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사항
⇒ 도서관 누리집의 자료검색 방법, 도서 및 기타 유형별 자료 이용 방법
⇒ 관심 주제에 대한 참고 정보원 안내
문의처
본관 | (3층 연속간행물실) 잡지, 신문, 공공간행물 | (02)590-0587 |
(4층 도서자료실) 도서, 학위논문, 온라인자료 | (02)590-0586 | |
(5층 고문헌실) 족보, 고문헌 | (02)590-0678 | |
디지털도서관 | (B2층 디지털자료실) 온라인자료 | (02)590-6216 |
(B2층 미디어창작실) 멀티미디어자료 | (02)590-6200 |
함께 알아두면 좋아요
⇒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이용자들의 지식과 학술 정보에 대한 질문에 대해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내 도서관 사서들이 협력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들의 지식과 학술 정보에 대한 질문에 대해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내 도서관 사서들이 협력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지식정보 통합검색
국립중앙도서관이 운영하고 있는 12개 시스템과 ‘미국의회도서관’ 등 6개 외부 연계 시스템의 지식정보 통합 검색을 제공하는 서비스
(조선총독부관보, 대한민국 신문 아카이브, 국가자료종합목록, 한국고문헌종합목록, 도서관 정보나루, NAVER책 등)
국립중앙도서관이 운영하고 있는 12개 시스템과 ‘미국의회도서관’ 등 6개 외부 연계 시스템의 지식정보 통합 검색을 제공하는 서비스
(조선총독부관보, 대한민국 신문 아카이브, 국가자료종합목록, 한국고문헌종합목록, 도서관 정보나루, NAVER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