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755ngm a2200421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1000028008004100038041002300079049003200102052002000134056001400154245009000168246003800258260005000296300006300346306001100409500003300420511010200453520111100555521002701666538008901693546005601782586006201838586007601900586005101976650004702027653003902074700004302113700001902156700002302175700002002198900003402218900002202252900002302274900002502297950001102322KVM20160056120160523140954vd bvaizq160406s2015 ulk089 vleng 1 aengjkorjengheng0 lAV1386222lAV1386223c2fPD01a688.21bN16-181 a688.212600a토요일 밤과 일요일 아침h[비디오녹화자료] /ddirected by Karel Reisz19aSaturday night and sunday morning a[서울] :bJanus Film [수입/제조],c2015 a비디오디스크 1매 (89분) :b유성, 흑백 ;c12 cm a012900 a영화 제작년도: 1960년1 aAlbert Finney (아서 시튼 역), Shirley Ann Field (도린 역), Rachel Roberts (브렌다 역) a프리시네마 운동에 참여한 알랭 태너, 클로드 고레타 같은 외인부대의 일원이었던 카렐 라이츠는 이후 영국에 남아 영국 뉴웨이브의 시작과 종말을 지키게 된다. 그는 <토요일 밤 일요일 아침>으로 노동자 주인공의 전형을 제시한 몇년 뒤 영국 뉴웨이브의 씁쓸한 뒷이야기인 <모건>을 완성한 인물이다. 원작자 앨런 실리토와 토니 리처드슨이 각색과 제작을 맡아 라이츠의 연출을 지원한 <토요일 밤 일요일 아침>은 영국 뉴웨이브의 주역 우드폴 영화사의 야심작이었다. 노팅엄 산업지구의 노동자 아서 시튼은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의 지미 포터에 비해 삶의 철학이 뚜렷하고 즐길 줄 아는 청년이다. "녀석들이 널 속박하게 놔두지 마. 이미 경험해서 알잖아. 난 즐겁게 살고 싶어. 나머지는 전부 거짓 선전일 뿐이야"라는 대사는 영국 뉴웨이브와 불만에 찬 노동자의 선언이 되었고, 주인공을 맡은 앨버트 피니는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a15세 이상 관람가 aDVD-Video ; Dolby digital 2.0/5.1 ; 1.66:1 anamorphic widescreen ; 지역코드: all a사운드트랙: 영어 ; 자막: 한국어, 영어 aBAFTA Awards Best British Actress, Best British Film,1961 aMar del Plata Film Festival Best Actor, Best Film, FIPRESCI Prize, 1961 aNational Board of Review, USA Best Actor, 1961 8a영국 영화[英國映畵]0KSH2002015131 a드라마 영화a로맨스 영화1 aReisz, Karel,d1926-20020KAC19962277112aFinney, Albert12aField, Shirley Ann12aRoberts, Rachel10a라이츠, 카렐,d1926-200210a피니, 알버트10a필드, 셜리 앤10a로버츠, 레이첼0 b\2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