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49nam a2200253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8004100028040001100069041001300080052002900093245022000122300002400342545006600366545006800432545006600500653015400566700001900720700001400739700004800753773014200801900001800943900001700961900001700978KSI00090579120130904110853130513s2013 tj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004.05b한628ㅎc13(1)00a문자기반 매체에서 느끼는 사회적 현존감 :b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사례 =xPerceived social presence in the text-based media : mobile communication case /d이해경,e이혜정,e이정우 ap. 164-174 ;c26 cm a이해경,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bnewslhk@gmail.com a이혜정,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bh.jlee@yonsei.ac.kr a이정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bjlee@yonsei.ac.kr a사회적 현존감a사회성a카카오톡a페이스북a문자메시지aSocial presenceaSociabilityaKakaoTalkaFacebookaShort message service1 a이해경4aut1 a이혜정1 a이정우,g李政雨,d1959-0KAC2017417550 t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d한국콘텐츠학회.g13권 1호(2013년 1월), p. 164-174q13:1<164w(011001)KSE200200253,x1598-487710aLee, Haekyung10aLee, Hyejung10aLee, Jung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