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21na a2200289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52002700083245020300110300002200313545011100335545011100446545011400557545011100671653004500782700001900827700002800846700001400874700004800888773012700936900001701063900001801080900001801098900001501116KSI00088953120110927171645ta110802s2004 ulk 000 kor  a01100101a691.1505b한628ㅎc400a치매 치료 및 예방을 위한 기능성 게임 컨텐츠 개발 =xDevelopment of functional game contents for dementia treatment and prevention /d김상원,e김용완,e김민영,e손욱호 ap. 16-28 ;c27 cm a김상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부 의료가상현실연구팀bghyme@etri.re.kr a김용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부 의료가상현실연구팀bywkim@etri.re.kr a김민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부 의료가상현실연구팀bkmy63016@etri.re.kr a손욱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부 의료가상현실연구팀bwhson@etri.re.kr aAgentaArchitectureaReal timeaBehavior1 a김상원4aut1 a김용완0KAC2018G93551 a김민영1 a손욱호,g孫旭鎬,d1964-0KAC2017097580 t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d한국컴퓨터게임학회.gNo.4(2004 June), p. 16-28q4<16w(011001)KSE20030097810aKim, Sangwon10aKim, Youngwan10aKim, Minyoung10aSon, Wuk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