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14nam a2200301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300096245018800129300002400317545008900341545008100430545010200511545010100613653007500714700001900789700001400808700004800822700003600870773013600906900001801042900001901060900001501079900001801094KSI00088792720110921111758ta110730s2009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691.1505b한428ㅎㄱc9(6)00a가상 인간의 목표 선택을 위한 동기 결정 기법 =x(A)motivation decision technique for goal selection of virtual humans /d박준석,e이창숙,e엄기현,e조경은 ap. 105-116 ;c26 cm a박준석,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멀티미디어학과bvirusruby@nate.com a이창숙, 동국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bshireea@dongguk.edu a엄기현, 동국대학교 영상미디어대학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bkhum@dongguk.edu a조경은, 동국대학교 영상미디어대학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bcke@dongguk.edu aAutonomous agentaMotivation decision techniqueaMotivation comparison1 a박준석4aut1 a이창숙1 a엄기현,g嚴基賢,d1952-0KAC2016375561 a조경은,d1970-0KAC2017015340 t한국게임학회 논문지.d한국게임학회.g9권 6호(2009년 12월), p. 105-116q9:6<105w(011001)KSE200201669,x1598-454010aPark, Junseok10aLee, Changsook10aUm, Kyhyun10aCho, Kyunge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