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679nam a220033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2800096245020800124246007700332246007600409300002400485545009900509545009700608545009400705545009500799653005500894700001900949700004800968700004801016700004801064773014001112856002101252900001701273900001601290900001901306900001601325KSI00083054520100809133028ta100715s2007 tj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004.05b한628ㅎc7(8)00a광학식 모션 캡쳐(optical motion capture)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캐릭터 움직임 =xDigital character motion using motion capturing system /d최태준,e유석호,e이동열,e이완복30a광학식 모션 캡쳐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캐릭터 움직임30aOptical motion capture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캐릭터 움직임 ap. 109-116 ;c26 cm a최태준,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bh20060503@kongju.ac.kr a유석호,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bseanryu@kongju.ac.kr a이동열,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bezer@kongju.ac.kr a이완복,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bwblee@kongju.ac.kr a모션캡쳐a캐릭터aMotion captureaCharacter1 a최태준4aut1 a유석호,g柳錫昊,d1964-0KAC2018353241 a이동열,g李東烈,d1969-0KAC2018029181 a이완복,g李完馥,d1972-0KAC2016244980 t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d한국콘텐츠학회.g7권 8호(2007년 8월), p. 109-116q7:8<109w(011001)KSE200200253,x1598-487740u75091733aKd00010aChoi, Taejun10aRyu, Seucho10aLee, Donglyeor10aLee, Wanb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