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29nam a220027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20700128300002200335545006300357545005500420545008300475653019400558700001900752700001400771700004800785773014500833856002100978900001700999900001801016900001701034KSI00082664720100918130924ta100707s2008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6(1)00aDC 모터 드라이버의 비선형성을 고려한 전자식 스로틀 바디 모델 =xElectronic throttle body model allowing for non-linearity of DC motor driver /d진성태,e강종진,e이우택 ap. 71-77 ;c26 cm a진성태, 창원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대학원 a강종진, 델파이파워트레인(주) 기술부 a이우택, 창원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bwootaik@sarim.changwon.ac.kr a전자식 스로틀 바디a정지마찰력a운동 마찰력a리턴 스프링a비선형성aElectronic throttle bodyaETBaStatic frictionaCoulomb frictionaReturn springaNon-linearity1 a진성태4aut1 a강종진1 a이우택,g李愚澤,d1970-0KAC201706751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6권 1호(2008년 1월), p. 71-77q16:1<71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6272802aKd00010aJin, Sungtae10aKang, Jongjin10aLee, Woota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