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23nam a220027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21000128300002100338545005300359545005300412545007200465653018600537700001900723700004800742700003600790773014400826856002100970900001600991900001901007900001901026KSI00082545120100806122825ta100703s2006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4(6)00a가솔린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의 농후 한계에서 연소와 노킹 특성 =xKnocking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at rich limit of gasoline HCCI engine /d염기태,e장진영,e배충식 ap. 9-16 ;c26 cm a염기태,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a장진영,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a배충식,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bcsbae@kaist.ac.kr a예혼합 압축 착화a가변 밸브 기구a노킹a가솔린aHCCIa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aVVTaVariable valve timingaDMEaDi-methyl etheraKnockingaGasoline1 a염기태4aut1 a장진영,g張珍榮,d1978-0KAC2017352841 a배충식,d1963-0KAC201704429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4권 6호(2006년 11월), p. 9-16q14:6<9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6023914aKd00010aYeom, Kitae10aJang, Jinyoung10aBae, Choongs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