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75na a2200277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33000128300002200458545005700480545004000537545006800577653021600645700001900861700004800880700004800928773014500976856002101121900001901142900001801161900001801179KSI00082618120100806122817ta100706s2007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5(5)00a급가감속 운전에 따른 듀얼 모노리스형 촉매변환기 내의 유동 균일도와 압력 강하에 관한 수치적 연구 =x(An)numerical study on the flow uniformity and pressure drop in dual monolith catalytic converter during the rapid acceleration/deceleration driving /d김영득,e정수진,e김우승 ap. 63-71 ;c26 cm a김영득,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a정수진, 자동차부품연구원 a김우승,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bwskim@hanyang.ac.kr a듀얼 모노리스형 촉매변환기a유동 균일도a압력 강하a확대관 각도a공기 간극 길이aDual monolith catalytic converteraUniformity indexaPressure dropaDiffuser angleaAir-gap length1 a김영득4aut1 a정수진,g丁守鎭,d1965-0KAC2018288951 a김우승,g金于勝,d1957-0KAC201621341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5권 5호(2007년 9월), p. 63-71q15:5<63w(011001)KSE199509701,x1225-638240u75088097aKd00010aKim, Youngdeuk10aJeong, Soojin10aKim, Woose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