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16nam a2200277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2900096245020600125300002600331545009300357545010800450545009800558653010700656700005300763700004800816700004800864773015200912856001901064900001701083900002101100900001701121KSI00072261820081119191642ta081110s2005 bn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004.05b한488ㅁc8(10)00a1 인칭 슈팅 게임에서 눈동자 시선 추적에 의한 3차원 화면 조정 =x3D view controlling by using eye gaze tracking in first person shooting game /d이의철,e박강령,e조용주 ap. 1293-1305 ;c26 cm a이의철, 상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과 석사과정boryong@hanmail.net a박강령, 정회원,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미디어학부 조교수bparkgr@smu.ac.kr a조용주,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미디어학부 전임강사bycho@smu.ac.kr aHuman computer interactiona휴먼컴퓨터인터페이스aEye gaze trackinga눈동자 시선 추적1 a이의철,g李義哲,d1979-0KAC2017100164aut1 a박강령,g朴康領,d1970-0KAC2017093581 a조용주,g趙庸柱,d1968-0KAC2017323410 t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d한국멀티미디어학회.g8권 10호(2005년 10월), p. 1293-1305q8:10<1293w(011001)KSE200101912,x1229-777140u365254aKd00010aLee, Euichul10aPark, Kangryoung10aCho, Yong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