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19nam a2200265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0300028008004100031040001100072041001300083052003200096245027700128300002400405545007500429545005600504545006300560653024900623700001900872700001400891700004800905773014800953900001701101900001701118900001801135KSI00069569620081101091248ta080804s2005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556.05b한592ㅎㄴc13(2)00a동일 플렛폼 차량에 대한 저속 충돌시 손상성 수리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x(A)study on characteristics of damageability and repairability with similar platform type at low speed 40% offset crash test /d임종훈,e박인송,e허승진 ap. 108-113 ;c26 cm a임종훈,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bjhlim2@kidi.or.kr a박인송,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a허승진,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a신차평가제도a손상성 수리성 지수a공차중량a축중심 접힘 좌굴a국부 좌굴 모우드aNCAPaD & R indexaStandard curve weightaAxial folding collapseaLocal collapse modeaRCARa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1 a임종훈4aut1 a박인송1 a허승진,g許昇鎭,d1956-0KAC2018242150 t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d한국자동차공학회.g13권 2호(2005년 3월), p. 108-113q13:2<108w(011001)KSE199509701,x1225-638210aLim, Jonghun10aPark, Insong10aHeo, Seung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