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20ngm a2200409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7001000028008004100038041002300079049003200102052001900134056001100153245008100164246003400245246003700279260006200316300006300378306001100441440006300452500003300515511004000548520141700588521002002005538010102025546006202126586004202188650004602230650004702276650004702323653003902370700005102409700004702460900003702507900002402544900003102568950001102599KVM20140128220201026083836vd bvaizs140806s2011 ulk096 vlfre 1 afrebkorbenghfre0 lAV1310055lAV1310056c2fPD01a688.26bN14-37 a688.2600a사형수 탈옥하다h[비디오녹화자료] /dun film de Robert Bresson19aCondamne a mort s'est echappe1 i영어번역표제:aMan escaped a[서울] :bMaru Entertainmnet [제작 및 판매],c2011 a비디오디스크 1매 (96분) :b유성, 흑백 ;c12 cm a01363400a로베르 브레송 컬렉션 =xRobert Bresson collection a영화 제작년도: 1956년1 aFrançois Leterrier (퐁텐느 역) a이 작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세계 2차 대전 당시, 레지스탕스 활동대원이었던 퐁텐느는 나치의 포로가 된다. 리옹에 수감된 그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모든 시간을 탈출을 위한 계획과 노력에 쏟는다. 영화 역시 퐁텐느의 탈출기에 전체를 할애하고 있다. 정제되고 담담한 퐁텐느의 내레이션과 함께, 상투적인 연출법을 벗어난 행동의 세세한 묘사는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그러한 점에서 이 영화는 행동/활동의 테마 안에 놓여져 있다. 클로즈업되는 퐁텐느의 손, 수감자들 간의 쪽지 교환, 탈출을 위한 도구를 만드는 장면 등. 사실의 묘사보다 행동의 묘사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은 브레송의 후기 작품 <돈>까지 이어진다. 마음을 산란하게 하는 마치 의식과도 같은 행위의 반복과, 그렇지만 의미있는 창작의 행동들, 동료들 간의 인정에서 나오는 조력 등 인간 본질에 상응하는 행동 묘사가 정신적 묘사의 공백을 메워준다. 퐁텐느가 사형을 선고받은 날, 새로운 감방동료가 들어오고 퐁텐느는 그를 믿어야 할지에 대해 망설인다. 브레송은 아주 간결하게 우정, 희망, 인내에 대한 보편적 정서를 영화 저변에 깔고 있다. 모차르트의 음악이 인상적이다. a15세 관람가 aDVD-Video ; Dolby digital 2.0 mono ; 1.85:1 widescreen ; NTSC ; 지역코드: all ; single layer a사운드트랙: 프랑스어 ; 자막: 한국어, 영어 a제10회 칸영화제 감독상, 1957 8a프랑스 영화[--映畵]0KSH2002030557 8a전쟁 영화[戰爭映畵]0KSH1998030190 8a흑백 영화[黑白映畵]0KSH2001002383 a드라마 영화a스릴러 영화1 aBresson, Robert,d1901-19990KAC2003087174aut1 aLeterrier, François,d1929-0KAC2020N358610a브레송, 로베르,d1901-199910aLeterrier, Francois10a르테리에, 프랑수아0 b\16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