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14nam a2200253 c 4500001001300000005001500013008004100028040001100069041001300080052003500093245021400128300002300342545013400365545007100499545007500570653011300645700001900758700004800777700004800825773012900873900001801002900002201020900001801042KSI00045406420050822093158050808s2002 ulk 000 kor  a0110010 akorbeng01a326.3405b한624ㅎc5(1)-5(4)00a한국형 고속전철의 답면제동에 의한 차륜의 응력분포에 관한 연구=x(A)study on stress distribution of Korean high speed train wheel at tread breaking/d권범진,e정흥채,e김호경 ap. 167-173;c26 cm a권범진, 정회원, 전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생, 현 철도청 서울기관차승무사무소, 기관사 a정흥채, 정회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a김호경, 비회원,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 a한국형 고속전철a유한요소법a차륜a압부력aKorean high speed trainaFEMaWheelaBlock force1 a권범진4aut1 a정흥채,g鄭興埰,d1956-0KAC2017015041 a김호경,g金豪敬,d1959-0KAC2018297920 t한국철도학회지.d한국철도학회.gVol.5 No.3(2002년 9월), p. 167-173q5:3<167w(011001)KSE199901986,x1229-110210aKwon, Bum-Jin10aChung, Heung-Chai10aKim, Ho-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