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책 읽기 좋은 가을, 사서추천도서와 함께 독서여행 떠나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10-04
  • 조회 477
글자크기

책 읽기 좋은 가을, 사서추천도서와 함께 독서여행 떠나요

- 국립중앙도서관 문학․인문․사회․자연 등 주제 분야별 사서추천도서 8권 소개 -




국립중앙도서관은 2022년 다섯 번째 사서추천도서 8권을 10월 4일(화) 발표했다.

이번 사서추천도서에는 ⌜은하환담⌟⌜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문학), ⌜코끝의 언어⌟⌜도시로 보는 동남아시아사⌟(인문예술), ⌜8초 인류⌟⌜Z의 스마트폰⌟(사회과학), ⌜화성 탐사선을 탄 걸리버⌟⌜소년은 어떻게 과학자가 되었나⌟(자연과학) 등 문학․인문예술․사회과학․자연과학 분야별로 2권씩 선정되었다.

인문예술분야의 ⌜도시로 보는 동남아시아사⌟ 는 동남아시아 역사‧정치‧인류학 연구자 6명이 쓴 책으로 하노이, 페낭, 치앙마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 13개 도시의 지명 유래와 생생한 사진을 담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사회과학분야의 ⌜Z의 스마트폰⌟은 Z세대의 사고방식, 소통방식 등을 소개한 책으로 “Z을 이해하는 것은 끊임없이 출현하고 진화해나가는 새로운 세대들과 미래를 이해하는 것”이라는 작가의 말처럼 앞으로의 미래와 세대를 잘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그 외 추천도서 관련 정보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www.nl.go.kr / 자료검색 / 사서추천도서)에 제공된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선정 관계자는 “책 읽기 좋은 가을에 주제 분야별 사서추천도서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의 확장을 경험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2022년 10월 사서추천도서 목록 1부. 끝.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사무관 김인숙(☎ 02-590-0579), 주무관 유미아(☎ 02-590-629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