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 납본하고 당충전하세요!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8-10
  • 조회 291
글자크기

온라인 자료 납본하고 당충전하세요!

- 1차 이벤트 당첨 출판사 10곳 발표! 이벤트는 11월까지~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8월 10일 온라인 자료 납본 홍보 이벤트 ‘국립중앙도서관이 출판사에 간식박스 쏩니다’당첨자를 발표했다. 7월 한 달간 온라인 자료를 납본한 출판사 중 ‘북21’ 등 10곳을 선정, 5만원 상당의 간식박스를 제공한다.

<7월 이벤트 당첨 출판사>
당첨자
웹툰 분야 웹소설 분야 오디오북 분야

(주식회사)북21
㈜포스타입

(주식회사)가람미디어허브
가을편지
영상출판미디어(주)
온스토리
읽을레오
㈜조아라

밝은미래
플로잉

※ 납본이란 도서관법 제20조에 따라 도서관자료의 발행(제작)자가 의무적으로 국립중앙도서관에 도서관자료를 제출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웹툰, 웹소설, 오디오북 등 온라인 자료 제작 출판사의 사기진작과 온라인 자료 납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11월까지 매월 출판사 10곳을 선정하여 간식박스를 증정한다.

앞서 국립중앙도서관은 출판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웹툰, 웹소설, 오디오북 등의 온라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수집대상 온라인 자료의 종류, 형태에 관한 고시」를 11년 만에 개정해 지난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조영주 지식정보관리부장은“국립중앙도서관은 조상의 지혜가 담긴 고서부터 온라인 자료까지 망라적으로 수집하여 미래세대에 전승하는 유일한 국가기관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출판사가 국립중앙도서관의 온라인 자료 수집·보존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국립중앙도서관은 메타버스(Metaverse),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미래형 온라인 콘텐츠까지 수집·활용할 수 있는 도서관 인프라 구축·보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과 ISBN․ISSN․납본시스템(nl.go.kr/seoji)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납본 이벤트 이미지 1부.


external_image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온라인자료과 사무관 김경철(☎ 02-590-0611), 주무관 김혜진(☎ 02-590-06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