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8월 집콕 중 즐겨요! 국립중앙도서관 퀴즈 이벤트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7-28
  • 조회 461
글자크기

8월 집콕 중 즐겨요! 국립중앙도서관 퀴즈 이벤트

- 도서관 누리집에서 디지털컬렉션 보고, 퀴즈도 풀어보세요-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오는 8월 2일(월)부터 8월 27일(금)까지 디지털컬렉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디지털컬렉션 이용 활성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중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국민께 제공하기 위함이다.

디지털컬렉션은 ▲주제별컬렉션, ▲세계의 도서관, ▲전시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치 있는 지식문화자원으로 선별된 도서관 소장자료를 웹 콘텐츠로 구축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지털컬렉션]
· 주제별컬렉션 : 역사, 고문헌, 귀중본, 문학, 시사경제 등 다양한 영역의 자료를 디지털 콘텐츠로 구축하여 정보 접근성 제고
· 세계의도서관 : 세계 각국의 도서관 현황, 도서관의 주요 정책 및 특화 서비스를 조사하여 국가별, 관종별 웹 콘텐츠 구축
· 전시컬렉션 :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한 전시를 3D 파노라마 형식으로 구축하여 전시가 종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한 대국민 문화 향유 기회 제공

해당 이벤트는 도서관 누리집(www.nl.go.kr)에 구축된 디지털컬렉션에서 문제의 정답을 모두 찾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0만원(3명), 5만원(6명), 1만원(40명)을 받을 수 있다. 퀴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공지 사항 및 블로그(blog.naver.com/dibrary10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디지털컬렉션 퀴즈 이벤트 포스터 1부.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사무관 노은희(☎ 02-590-6301), 주무관 고정주(☎ 02-3483-884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