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교사 및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 7월 시작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6-09
  • 조회 78
글자크기

국립중앙도서관 ‘교사 및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 7월 시작

- 접수는 6월 9일부터 7월 7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에서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이「2021년 1인 미디어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으로 7월 중 실시할 예정인 ‘교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기초)’과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기초)’의 신청 접수가 6월 9일(수)부터 7월 7일(수)까지 진행된다. 교육희망자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을 통해 신청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최종 교육대상자는 7월 14일(수) 선정·발표된다.

「2021년 국립중앙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일반시민 대상, 무료)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갖춘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사업
※ 정규과정 △ 북튜버(입문·기초) △ 청년 크리에이터(기초) △ 시니어 크리에이터(입문·기초) △ 비즈니스 전문 크리에이터(입문·기초) △ 교사 크리에이터(기초) △ 실전 역량 강화(심화)
※ 특강 △ 전문직 △ 시니어 △ 북튜버 △ 청년 연계과정

▲ 학생 지도에 필요한 기술뿐만 아니라 미디어 윤리도 포함된 프로그램
‘교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현직 교사(초·중·고)를 대상으로 하며,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기초 이론 및 기술 그리고 미디어 윤리를 포함한다. 해당 과정은 총 20시간(5회)이며, 여름방학 중인 7월 20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에서 열린다.

▲ 청년들은 주목! 도서관에서 콘텐츠 컨설팅까지 받는다!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미디어 창작 전문가를 희망하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채널 분석 및 관리, 콘텐츠 제작과 편집, 디자인 실습, 콘텐츠 컨설팅 등이며, 7월 21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3시간씩 같은 장소에서 운영된다.
* 교육 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참고

붙임 『국립중앙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포스터 2부.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정보이용과 사무관 노은희(☎ 02-590-6301),주무관 고정주(☎ 02-3483-884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