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술 콘텐츠 보존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0-05-27
  • 조회 643
글자크기

예술 콘텐츠 보존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5. 27., 국립중앙도서관-예술의전당 간 업무협약(MOU)식 개최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과 5월 27일(수) 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서관과 예술의전당의 긴밀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과 양 기관 동반 성장을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 예술자료의 수집‧보존을 위한 소장자료의 기증‧기탁, ▲ 예술자료의 보존‧활용을 위한 디지털화 및 공동 활용 협력, ▲ 예술자료의 정리 및 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기술정보 교류, ▲ 예술자료의 공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의 연계사업 협력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중앙도서관은 예술의전당이 소장하고 있는 전시 도록, 포스터, 공연 안내서, 녹음자료 등 약 5만 8천점 중 원자료 훼손 우려가 높거나 활용성이 높은 자료를 우선 대상으로 디지털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디지털화 자료는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서비스하고 소장기관에도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은 예술 콘텐츠 관리를 위한 기술과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에 대해서도 서로의 축적된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은“예술의전당의 수준 높은 예술자료가 국립중앙도서관의 디지털화 지원을 통해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로 변환되어, 온라인 서비스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기관의 상호협력으로 문화예술자료의 공동활용 기반을 구축하고, 국민들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예술정보지식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국립중앙도서관-예술의전당 업무협약식 사진



noname01.jpg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기획총괄과 류은영 사무관(☎ 02-590-0795) 또는 김현영 주무관(☎ 02-590-077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