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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국립중앙도서관 상반기 대표 누리집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 2020-05-18~ 2020-06-07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조사는 국립중앙도서관 대표 누리집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및 자료검색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고,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의 서비스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응답해 주신 여러분의 소중한 답변은 저희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서비스 통계자료에 귀중하게 사용될 것이며, 수집정보는 통계분석 이외의

타목적으로 활용하거나 공개되지 않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응답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 정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용목적 | 설문조사 결과 분석 및 경품추천 등
  • 수집정보 | (필수항목)성명, 휴대전화번호, 나이, 성별
  • 보존기간 | 참여 후 3개월
  •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이에 대한 동 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설문조사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필수항목)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1. 국립중앙도서관 대표 누리집 및 자료검색의 서비스 내용과 품질 수준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1.1)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다양하다

1.2)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유용하다

1.3)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전문적이다

1.4)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정확하다(신뢰가 간다)

1.5) 제공하는 서비스(콘텐츠)가 참신하다(독창적이다)

1.6)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 수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2.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전달 수준 수준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2.0) 귀하께서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이용 시, 서비스 문의 또는 자료를 요청하신 경험이 있으십니까?

2.1)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하고자 노력한다

2.2)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2.3) 시스템이 안정적이다

2.4) 접속 및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다

2.5) FAQ / Q&A 등 이용자의 요청사항 전달 수단이 존재한다

※ 2.6 ~ 8)은 서비스 문의 또는 자료 요청 경험자만 응답바라며, 경험이 없는 경우 문항 중에 해당없음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6)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담당자의 응대가 신속하다

2.7)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처리 결과가 정확하다

2.8) 문의 또는 자료 요청시, 담당자의 응대가 친절하다

2.9) 요구 사항 처리 신속성, 담당자 응대 친절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3.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환경 요인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3.1) 메뉴 구성 및 배열이 편리하다

3.2) 검색이 편리하다

3.3) 전반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3.4) 전반적인 색감이 마음에 든다

3.5)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디자인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4.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사회적 품질 요인 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4.1) 올바른 문화 인식 향상에 기여한다

4.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제도(개인정보처리방침, 아이핀 인증 등)가 마련되어 있다.

4.3) 서비스의 공익성, 안전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5.1) 서비스 품질, 전달, 환경, 사회 측면 등을 모두 고려할 때,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들인 시간, 비용 등을 고려할 때, 기대한 것에 비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5.3) 서비스 품질, 전달, 환경, 사회 측면 등을 모두 고려할 때, 서비스에 호감을 갖게 되었다

6.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의 성과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6.1) 계속 이용할 의향이 있다

6.2)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

6.3)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6.4) 관련 산업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

7.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및 자료검색 서비스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8. 2020년 3월에 전면 개편한 대표 누리집 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을 평가해 주십시오.
8.1) 유사 사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8.2)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가?

8.3) 특성화된 이슈나 흥미로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있는가?

8.4) 콘텐츠는 최신화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가?

8.5) 콘텐츠 내용 및 서비스 내용이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8.6) 정보 구조는 복잡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8.7) 콘텐츠 및 자료의 분류체계 등이 논리적 기준에 의해 특성별로 적절히 그룹핑되어 있는가?

8.8) 메뉴분류 및 명칭이 보편타당하고 직관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는가?

8.9)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동 경로를 제공하는가?

8.10) 현재 위치 표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길을 잃지 않게 배려하는가?

8.11)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도움말 등을 제공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가?

8.12)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도달할 수 있는가?

8.13) 시스템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도 빠른 시간 안에 이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가?

8.14) 메뉴와 기능이 구조적으로 잘 배열되어 있고 적절한 영역에 위치해 있는가?

8.15) 서비스 및 기능을 실행한 이후 적절한 안내 및 알림을 제공하는가?

8.16) 서비스 및 기능을 실행한 이후 다음 행동을 예측하여 실행할 수 있는가?

8.17) 서비스 및 기능을 통제할 수 있는가?

8.18) 에러 발생 시 문제점을 쉽게 알수 있도록 명확한 알림 메시지 또는 피드백이 나타나는가?

8.19) 디자인에 해당 사이트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잘 표현되고 있는가?

8.20) 전체적으로 또는 메뉴별로 시각적인 안정감이 나타나는가?

8.21) 글자의 크기 및 색상, 이미지의 크기 및 해상도, 표의 구성과 간격 등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8.22) 전체적으로 또는 메뉴별로 색상 선정 및 구성이 적정한가?

8.23) 사용자가 평소 관심 있어 하는 이슈나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가?

8.24) 사용성 개선을 위한 자유로운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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