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서재에서 잠자고 있는 자료들이 국립중앙도서관 책다모아를 통해 세상의 빛과 만나게 됩니다.

FAQ

FAQ
HOME > FAQ > FAQ
결과 : 5건
FAQ 게시판
질문 무엇이든 기증할 수 있나요?
답변
국내 발행 일반도서, 아동·청소년도서, 학술도서, 연구보고서, 세미나·회의자료, 한국관련 외국자료 등을 기증받고 있으며, 기증 제외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증 제외 자료>
외국서(한국관련 외국서는 기증 가능)
개인복사물
훼손자료
중복자료(동일 자료를 여러권 기증)
재기증이 어려운 자료
  - 전집류
  - 사전류, 백과사전류
  - 연속간행물
  - 전문서적(특정 분야에서 읽혀지는 책)
  - 기증 시점 기준으로 5년 이전 발행 도서 등
질문 기증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책다모아 누리집(기증신청>기증신청)에서 기증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기증방법(도서관에 직접 방문 기증, 우편발송, 우체국 택배)에 따라 자료를 기증하시면 됩니다. 택배 발송은 직접 우체국에 접수하여 자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 이외에는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바랍니다.
별도 인수증이 필요하신 기증자는 아래로 전화주시면 송부해 드립니다.
 
기증 상담 02-590-0700 (교환 4)
질문 기증자료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답변
기증자료 중 국립중앙도서관에 미소장된 자료는 장서로 등록하며, 이미 소장된 자료는 정보소외기관으로 재기증됩니다. 그리고 재기증되지 못한 자료는 우리 도서관에서의 원문 이용 서비스를 위한 디지타이징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지타이징에 활용된 자료와 오훼손 등으로 재기증이 어려운 자료는 폐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질문 기증자료 인수증을 발급하나요?
답변
기증한 자료에 대하여 기증자료 인수증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기증자는 아래로 전화주시거나, 기증신청 시 기타사항에 작성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증 상담 02-590-0700 (교환 4)
질문 국립중앙도서관으로부터 책을 기증받으려면?
답변
국립중앙도서관은 개인 및 기관으로부터 기증받아 수집한 자료를 다른 도서관 등에 기증(이하 재기증")하고 있습니다. 재기증은 소외지역 작은 도서관 및 병영도서관 등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기증을 원하는 도서관은 책다모아 누리집(기증신청>재기증신청), 전화(02-590-0700(교환 4), e-mail(donation@mail.nl.go.kr)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기증 상담은 ☎ 02-590-0700(교환 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우편번호 06579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01(반포동)  국립중앙도서관 자료수집과 기증팀 
문의전화 02-590-0700(교환4) 팩스 02-590-0620

e-mail : donation@mail.nl.go.kr     Copyright(c) 2011 by 국립중앙도서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