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지식정보 검색


국내외 사례

home > 서비스 소개 > 국내외 사례
영국 People's Network

영국 People's Network

영국 공공도서관의 협력형 디지털 레퍼런스 서비스로 QuestionPoint 프로그램으로 운영됨.
EnQuire, Discover, Read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됨.

노르웨이 Biblioteksvar

노르웨이 Biblioteksvar

채팅과 이메일, 웹폼,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질문에 답변하면 전화와 팩스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단위의 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서비스임.

덴마크 Biblioteksvagten

덴마크 Biblioteksvagten

덴마크 국립도서관청에 의해 지원되는 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서비스로 이메일과 채팅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함. 공공도서관과 학술도서관이 협력하여 운영함.

핀란드 Ask a Librarian

핀란드 Ask a Librarian

헬싱키시티 도서관에서 추진하며 핀란드 공공도서관과 연구도서관이 협력하여 온라인 참고
상담서비스를 운영함. 3개 언어(영어, 스웨덴어, 핀란드어)로 서비스가 제공됨.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연세대학교 학술원 : 사서에게 물어보기

이메일문의, 전화문의, 메신저문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자들의 연구활동을 돕기 위해 ‘연구정보조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음.
 

이화여자대학교도서관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도서관 사서에게 1:1로 문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됨.
 

중앙대학교도서관 : 사서에게 물어보기

중앙대학교도서관 : 사서에게 물어보기

도서관게시판 내 ‘사서에게 물어보기’에서 서비스가 운영됨.
 

 

숭실대학교도서관 :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숭실대학교도서관 : 사서에게물어보세요

게시판 내 ‘사서에게 물어보세요’에서 서비스가 제공됨.